TCS London Marathon 이후 일주일이 지났고 수천 명의 주자들이 스플릿과 심박수 구간을 살펴보며 자신의 성과를 다시 체험하고 있습니다.
4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런던의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를 도는 26.2마일의 달리기에 참가했습니다. 나 자신과 Tom’s Information 피트니스 편집자 Jane McGuire가 그들 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마라톤 달리기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인 것 같았습니다.
결정적으로, 우리 둘 다 우리가 잘한 부분과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을 볼 수 있도록 모든 실행 지표를 기록하기를 원했습니다. 우리는 돈으로 살 수 있는 최고의 스마트워치 두 가지를 골라 마라톤을 위해 착용했습니다. 저는 Apple Watch Ultra를 착용하고 있었고 Jane은 Garmin Forerunner 965를 선택했습니다.
이 두 장치는 모두 운동 애호가를 대상으로 하지만 직접 구입하려는 경우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제인이 나보다 (훨씬) 더 뛰어난 주자라는 사실을 받아들이면서, 두 스마트워치를 비교하여 어느 것이 1위인지 알아보는 것은 흥미로웠습니다.
다음은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알아야 할 모든 정보와 당일 실적에 대한 Google의 생각입니다.
Apple Watch Extremely 대 Garmin Forerunner 965: 가격 및 가용성
Garmin Forerunner 965는 지난달 2023년 3월에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599/£599/AU$899입니다. Apple Watch Ultra는 지난 9월에 등장했으며 가격은 $799/£849/AU$1299입니다. 이는 상당히 뚜렷한 대조이며 예산이 한정되어 있는 경우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입니다.
각 시계에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 하나뿐이므로 가격은 고정적입니다. Apple Watch Ultra는 49mm/1.9인치 티타늄 케이스와 다양한 색상의 Alpine, Path 또는 Ocean 밴드와 함께 제공됩니다. 한편, Garmin은 47.2mm/1.4인치 티타늄 케이스와 노란색, 검은색 또는 흰색 실리콘 밴드 스트랩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시계 모두 해당 제조업체와 다양한 타사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승자: 가민. 가격 면에서 확실한 승자는 Apple Watch Ultra보다 $200 저렴한 Garmin입니다. 마라톤 추적 시계를 찾고 있고 현금을 절약하고 싶다면 Garmin을 선택하십시오.
디자인, 디스플레이 및 사용성
Apple Watch Ultra와 Garmin Forerunner 965는 모두 디자인 면에서 과거 모델과 유사하지만 Apple Watch는 가장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Forerunner 965와 955를 비교해 보면 차이점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둘 다 5개의 버튼(왼쪽에 3개, 오른쪽에 2개)과 터치스크린으로 제어됩니다. 그러나 Forerunner 965는 47.2mm/1.4인치로 Forerunner 955의 46.5mm/1.3인치에 비해 약간 더 큽니다.
한편, Apple Watch Ultra는 Apple Watch Collection 8과 동일한 사각형 모양의 화면을 자랑하지만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49mm/1.9인치로 더 크고 디지털 크라운은 홈이 더 깊어 더 큽니다. 장치 오른쪽의 튀어나온 선반에 있는 측면 버튼과 결합됩니다. 이렇게 하면 장갑을 낀 상태에서 버튼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ple Watch Ultra의 왼쪽에는 할당된 목적을 위한 빠른 실행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추가 작업 버튼이 있습니다.
액션 버튼의 사용성 보너스는 말할 것도 없고 추가된 화면 공간은 마라톤 동안 매우 중요했습니다. 액션 버튼을 사용하여 바로 달리기 추적을 시작할 수 있었고 이는 랩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동으로 기록하는 방법의 두 배가 되었습니다.
나는 경주를 완수하는 데 더 집중했기 때문에 Apple Watch가 혼자 할 일을 하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운동을 너무 성급하게 활성화했기 때문에 약간의 오류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래서 레이스가 진행됨에 따라 내 시계 판독값이 공식 마일 마커에서 점점 더 멀어졌습니다. 그러나 더 큰 화면은 더 많은 데이터 필드를 제공하여 거리, 속도 및 평균 속도를 주시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2,000nit의 밝기로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모든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그날 우리는 많은 것을 얻지 못했습니다.
한편 Jane은 Garmin의 오른쪽 하단 뒤로 버튼을 사용하여 코스 주변의 마일을 물리적으로 표시했습니다. Forerunner 965의 터치스크린은 활동 중에 자동으로 비활성화되지만 Jane은 특히 454 x 454 픽셀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기상 조건에서 매우 밝고 쉽게 볼 수 있는 AMOLED 디스플레이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완전히 Garmin 오류가 아닌 사용자 오류입니다.
“시계의 랩 버튼을 사용하려면 자동 랩을 꺼야 합니다. 저는 이것을 잊어버렸고 1마일 표시가 되기 조금 전에 시계가 윙윙거릴 때까지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시계는 자동으로 랩핑되고 저는 수동으로 랩핑했습니다. 제 Strava를 보면 26.2마일 경주를 위해 31개의 별도 랩이 있었습니다. 이상적이지 않았고, 중간에 머리가 계산을 하기 위해 애를 먹었습니다. 가리키다.
“공교롭게도 이것은 제게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저는 시계를 보지 않고 느끼기 위해 달려가기로 결정했고 결국 PR을 14분 쉬었습니다. 즉, 이것은 배울 가치가 있는 교훈이며 심지어 생계를 위해 Garmin 시계를 리뷰하는 사람은 레이스 데이를 위해 시계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교훈이 필요합니다!”
승자: Apple Watch Extremely. 더 커진 디스플레이와 밝은 색상의 매핑 가능한 액션 버튼 덕분에 Apple Watch Ultra는 레이스 중 디스플레이와 단순한 사용성에 대한 포인트를 차지합니다.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
즉석에서 Apple Watch Ultra는 Forerunner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보다 전용 러닝 워치인 Forerunner보다 활동 중심의 스마트 워치라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결국, 당신은 후자의 다이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Apple은 이중 주파수 GPS를 시계에 추가하여 L1 및 L5 알고리즘을 통합하여 “현재까지 Apple Watch 중 가장 정확한 GPS”를 제공했으며, 이것이 제가 경주에서 착용하고 싶었던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경로의 두 부분은 GPS를 밀집시킬 수 있는 높은 건물을 통과합니다.
Apple Watch Ultra가 이 섹션 중 어떤 시점에서도 내 위치를 떨어뜨리지 않았다는 것을 보고하게 되어 기쁩니다. 나는 장거리 달리기에 필요한 모든 측정 항목, 즉 롤링 마일 페이스, 평균 페이스, 지금까지의 거리를 면밀히 주시할 수 있었습니다. 레이스가 진행됨에 따라 우울할 정도로 악화된 지표!
Jane은 이와 동일한 측정 항목을 사용할 수 있었고 그녀의 GPS도 정확했습니다.
그녀가 생각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시작되었습니다. 격년과 마찬가지로 저는 그리니치 공원에서 얼어붙은 채 서서 스타트 펜이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모든 3G 전화 신호가 끊어져 팟캐스트를 들을 수 없었습니다(예, 다운로드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미리) 또는 친구와 가족의 행운 메시지를 확인하세요.
“내 Garmin Forerunner 965는 GPS 신호를 원활하게 찾을 수 있었고, 출발선에서 약 15분 전에 연결하여 출발 시간 매트를 두 번째로 넘었을 때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주 내내 GPS가 정확했습니다. 과거에는 약 16마일 지점에서 코스의 Docklands 부분에 들어가는 순간 시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과거에는 고층 건물과 수천 명의 다른 주자들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내 시계는 내 스플릿이 내가 달리는 시간과 크게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믿는다면 당신의 레이스를 완전히 버릴 수 있습니다.
“내 칩 시간을 내 시계 스플릿과 비교하면 Canary Wharf(약 20마일)까지 꽤 정확했습니다. 실제로 커버했을 때 내 시계는 1마일을 0.75마일로, 페이스는 9:05분 마일로 기록했습니다. 8:22분 마일 페이스로 1마일. 26.2초에서 1마일을 잘못 계산한 Garmin을 놓아주겠습니다.”
또한 Jane은 Apple에서 제공하지 않는 Garmin의 기능인 LiveTrack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LiveTrack을 통해 그녀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내 친구와 가족에게 실시간 위치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LiveTrack 지도에 대한 링크를 최대 50명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공식 TCS London Marathon 앱(턱받이 칩을 통해 사용자를 추적함)이 제 위치를 몇 번 떨어뜨렸습니다. 내가 한 단계에서 달리기를 멈췄는지 궁금해하는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서로 (그리고 나)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나는하지 않았다.
승자: 동점. 두 시계 모두 실행 내내 견고한 지표와 정확한 GPS를 기록했습니다. 상세하고 확실한 피드백을 제공할 스포츠 시계를 찾고 있다면 Apple과 Garmin 모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 및 성능
마라톤 데이는 스마트워치의 배터리 수명을 처벌할 것입니다. 분명히 달리는 동안 장치가 초과 근무(GPS 및 상시 켜져 있는 밝은 디스플레이 활성화) 상태로 작동해야 하지만 남은 하루 동안 배터리 수명을 소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스마트워치 모두 레이스 전체를 지속할 수 있지만(내가 아무리 느리게 달렸더라도) Garmin은 휴대성 측면에서 Apple Watch Ultra를 쉽게 능가합니다.
Forerunner 965는 음악이 없는 GPS 모드에서 31시간, 음악이 있는 GPS 모드에서 8.5시간 지속됩니다. 한편, 모든 것을 켠 상태에서 Ultra의 배터리 수명은 약 12시간입니다.
물론 한동안 콘센트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GPS 및 심박수 판독 빈도를 줄임으로써 Ultra의 60시간 배터리 수명 설정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마라톤 당일 오전 6시에 일어나 울트라를 100% 배터리로 묶었습니다. 내가 출발선에 도착하여 몇 시간 후에 경주를 완주했을 때, 나는 60percent의 배터리로 상당히 앉아 있었습니다. 그날 밤 밤 10시경 드디어 잠자리에 들었을 때 울트라의 배터리가 50% 미만으로 떨어졌을 뿐입니다.
그러나 장거리 달리기, 트레일 하이킹 또는 보고 있는 다른 종류의 지구력 스포츠라면 Forerunner 965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상대로 Garmin의 배터리 수명은 저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Jane이 말했습니다.
“전날 밤에 Forerunner 965를 충전했기 때문에 레이스 당일에는 배터리를 가득 채운 상태로 시작했습니다. 출발하기 약 15분 전에 GPS에 연결하여 3시간 38분 동안의 주행을 기록하고 내 차에 착용했습니다. 다음 날 아침에는 배터리가 77percent였기 때문에 충전할 필요 없이 일주일 내내 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승자: 가민. Garmin Forerunner 965는 Apple Watch Ultra와 동일한 수준의 스마트워치 기능을 제공하지 않지만 배터리 수명 면에서 절대적으로 뛰어납니다.
평결
우리는 Tom’s Guide의 다른 곳에서 이러한 각 스마트 워치의 장점을 더 자세히 다루었지만 마라톤 달리기에 관해서는 Forerunner 965가 쉽게 왕관을 차지합니다. 매우 간단한 이유가 있습니다. 훌륭한 배터리, 환상적인 화면, 운영 체제 전반에 걸친 편재성을 갖춘 아웃앤아웃 러너용 시계입니다.
더 많은 다목적 모험 시계를 찾고 있고 iPhone을 소유하고 있다면 대신 Apple Watch Ultra를 고려해야 할 모든 이유가 있습니다. 각 Apple Watch 모델은 알림, 알람, 타이머, 광범위한 앱 스토어, Siri 등을 제공합니다. Garmin 시계는 알림 미러링과 같은 기본 기능도 제공하지만 Garmin Join 앱 스토어는 Apple에 비해 제한적입니다. 그리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면 Apple의 우수한 Health+ 가입 서비스를 고려해 보십시오.
Apple 대신 Garmin을 손목에 묶었다면 TCS London Marathon을 더 빨리 달릴 수 있었을까요? 그럴 것 같지는 않지만, 확실히 알아보기 위해 항상 내년 행사가 수평선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