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은 10년 만에 가장 중요한 신제품을 출시하려고 합니다. 소문에 따르면 Reality Pro는 다른 것과는 다른 VR 헤드셋이 될 것입니다. 아니요, AR 헤드셋을 의미합니다. 잠깐, 저걸 MR 헤드셋으로 만들어 다이얼 AR과 VR을 마음대로 전환하려면…
Google, Microsoft, Sony, Facebook/Meta 등과 같은 유명 기업의 수년 간의 헤드셋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AR, VR 또는 MR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Apple이 Reality Pro를 우리 얼굴에 공개하기 전에 이러한 것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히 하고 Apple의 새로운 플랫폼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논의해 봅시다.
가상 현실
쉬운 것부터 시작합시다. 가상현실(VR) 제품은 화면을 눈 앞에 두고 렌즈를 통해 시야를 넓혀줍니다. 일반적으로 두 개의 화면(또는 하나는 반으로 나뉩니다)이 있으며 각각은 진정한 3D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각 눈의 시점을 표시합니다.
헤드셋의 움직임과 위치는 자이로스코프와 센서로 추적하여 화면에 보이는 것의 모든 작은 움직임으로 시야를 조정해야 합니다. 완전히 몰입하고 멀미를 피하기 위해서는 “모션 대 광자 대기 시간”(머리의 움직임과 디스플레이에서 출력되는 변화 사이의 시간)이 매우 낮은 상태에서 매우 빠르게 수행되어야 합니다.
최종 효과는 완전히 컴퓨터로 생성된 장소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만화적일 수도 있고 현실적일 수도 있지만 모든 것, 즉 환경과 그 안의 모든 것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집니다. 그것이 바로 VR입니다. 더 이상 현실 세계가 아닌 모든 가상 세계입니다.
제품 예: 메타 퀘스트, PlayStation VR, HTC Vive, 밸브 인덱스
메타
증강 현실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현실 세계를 가상 세계로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객체를 현실 세계에 통합합니다. 이것은 iPhone의 AR 응용 프로그램, 헤드셋 또는 안경을 사용하여 화면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아이디어는 실제 세계를 보고 있지만 컴퓨터로 생성된 것들 아이콘, 화살표, 텍스트, 플로팅 비디오 화면, 사람 등 무엇이든 추가됩니다.
중요한 점은 그래픽이 현실 세계에 존재. AR 개체는 주변을 이동할 때 실제 세계의 동일한 위치에 그대로 있을 수 있으며 바닥, 테이블, 벽 또는 사람과 같은 실제 형상과 상호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눈앞의 투명 디스플레이에 떠다니는 그래픽을 단순히 보여주는 것은 AR이 아닙니다.
AR은 일반적으로 LIDAR와 같은 여러 카메라와 센서를 사용하여 수행되는 즉각적인 환경에 대한 최소한의 기초적인 3D 매핑이 필요합니다. 많은 제품이 AR이라고 주장하지만 실제로 컴퓨터 그래픽을 현실 세계에 통합할 수 없기 때문에 더 정확하게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그래픽을 통합하기 위해 주변 환경의 3D 지도를 만들지 않고 단지 사물을 눈앞에 띄울 뿐입니다. Google Glass, Nreal Air 및 Vuzix Blade 2가 이에 대한 예입니다.
포켓몬 고 는 종종 AR 앱으로 인용되며, 이것은 종종 현실 세계에서 그것을 실행한다는 사실과 혼동됩니다. 그건 그냥 위치 기반 게임, AR이 아닙니다. 게임의 작은 AR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포켓몬을 잡기 위해 Poké Ball을 던질 때 전화기 화면에서 실제 세계의 대상 포켓몬을 보여주는 “AR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 부분, 그리고 그 부분만 AR로 인정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이 기능을 끕니다.)
AR 헤드셋은 외부 카메라를 사용하여 주변의 실시간 비디오를 내부 화면에 제공하는 경우 외부 세계에 대한 시야를 완전히 차단하는 VR 헤드셋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Apple의 Reality Pro가 작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방식이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투명한 화면이 있는 Microsoft HoloLens와 대조되어 실제로 현실 세계 자체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컴퓨터 생성 그래픽으로 주변의 실제 세계를 실시간으로 보는 한 통합 눈앞에 떠다니는 것이 아니라 증강 현실로 간주됩니다.
제품 예: Microsoft HoloLens, Magic Leap 및 곧 출시될 차세대 Snap Spectacles는 실제 AR 안경 또는 헤드셋으로 적합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혼합 현실
혼란스러워지는 곳입니다. 분명히 증강 현실은 증강되지 않습니다 충분한 그래서 업계에서는 분리를 명확하게 정의할 수 없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진짜 모든 가상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AR 전화 앱의 AR.
MR(혼합 현실)을 찾아보면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를 보다 몰입감 있는 방식으로 결합” 또는 “여러 사용자가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허용”과 같이 정확하지 않은 문구로 가득 찬 12개의 다른 정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상 공간에서 함께.”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손으로 가상 물체를 조작해야 한다고 말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혼합 현실이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인텔은 MR이 “실제 세계와 디지털 요소를 결합한다”(AR이 하는 일)라고 말합니다. “한 발(또는 손)은 현실 세계에, 다른 발(또는 손)은 가상의 장소에 두는 기능을 제공하여 실제와 상상 사이의 기본 개념을 무너뜨리고 오늘날 게임과 작업 방식을 바꿀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시적이지만 특별히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생활 공간과 친구들과의 데이터와의 본능적인 상호 작용을 제공함으로써 화면에 얽매이지 않는 경험에서 우리를 해방시킨다”고 말합니다. 데이터와의 “본능적 상호 작용”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매우 따분하게 들립니다. “사람들은 Instagram에서 사용하는 AR 필터가 혼합 현실 경험이라는 사실조차 깨닫지 못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큰 기술 회사들 사이에서도 MR을 정의하는 방법이나 혼합 현실이라는 레이블이 붙을 제품이나 경험을 충족시키는 최소 기준에 대한 합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생각하기에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혼합 현실은 슈퍼세트 증강 현실의. 상호 작용과 몰입의 최소 기준이 더 높은 AR입니다. 휴대폰이나 태블릿 화면에 표시되지 않고 (투명 안경이나 외부 카메라의 패스스루 비디오가 있는 헤드셋을 통해) 자신의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실 세계에 통합된 정보를 표시할 뿐만 아니라 가상 개체와 상호 작용하고 개체가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Apple Reality Pro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
Apple의 헤드셋에 대해 우리가 알고 있는 바로는 비교할 수 없는 VR, AR 및 MR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외부 세계에 대한 시야를 가리는 스키 고글과 다르지 않은 헤드셋이라고 합니다.
여러 대의 카메라가 주변 세계의 실시간 보기를 제공하고 일련의 센서가 주변 환경의 3D 지도를 생성하여 가상 개체가 주변 환경과 통합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손으로 앱을 제어하고 물체를 조작할 수 있으며 내부 센서가 눈의 움직임도 감지합니다.
Apple Watch의 디지털 크라운과 유사한 외부의 다이얼을 통해 보고 싶은 외부 세계의 양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한쪽 방향으로 돌리면 세상이 차단되고 가상 환경인 VR만 남습니다.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컴퓨터 생성 그래픽(AR/MR)이 통합된 완전한 현실 세계(여러 대의 외부 카메라에서 헤드셋 디스플레이로 제공됨)를 볼 수 있습니다.
6월 5일 WWDC 기조 연설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되면 Reality Pro의 기능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 현재 소문이 사실이라면 품질, 디테일, 몰입감, 상호 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