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감 넘치는 새로운 경험이 요크에서 열렸습니다. Nationwide Railway Museum의 Flying Scotsman 가상 현실(VR) 체험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기관차의 100주년을 기념합니다. 디지털 경험은 상징적인 철도 엔진의 Lidar(빛 감지 및 거리 측정) 스캔 덕분에 재미있고 교육적이며 섬세하게 묘사된 360도 애니메이션 여정입니다.
몰입형 어트랙션 전문 스튜디오인 Figment Productions의 CEO인 Simon Reveley는 ‘우리는 마지막 볼트를 모두 스캔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경험 미리보기에서 Revley는 ‘나는 Flying Scotsman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고 여기에 왔습니다.
‘이제 우리 팀은 세계적인 전문가입니다!’
가상 현실 헤드셋에 몸을 맡기기도 전에, 곧 열릴 창문이 있는 문을 지나 걷는 시대 승객의 귀여운 투영을 통해 이미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것입니다. 실제로 문을 열면 별 특징 없는 합판 벽이 보이지만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으면 디지털 방식으로 재현된 1928년의 King’s Cross 역으로 들어가 시대적 증기로 완성됩니다. 이 가상 세계에서 귀하의 가이드는 Flying Scotsman의 디자이너인 Sir Nigel Gresley입니다.
웸블리에서 열린 1924년 대영제국 전시회에서 전시되고 있는 상징적인 기관차의 국립 철도 박물관의 Flying Scotsman VR 내에서 컴퓨터로 생성된 그래픽

유명한 기관차의 설계자이자 VR 경험의 주요 가이드인 LNER 수석 기계 엔지니어 Nigel Gresley 경의 Flying Scotsman VR 내에서 CGI 렌더링
Gresley는 1924년 웸블리 공원에서 열린 엠파이어 전시회에서의 첫 번째 PR 외출부터 복원되어 여전히 작동하는 엔진으로서 현재 화신에 이르기까지 기관차의 역사를 안내합니다.
또한 1960년대 기관차의 불운한 미국 여행을 모형 철도 스타일로 엿볼 수 있어 British Rail의 Flying Scotsman이 1920년대 원본과 현저하게 다른 점을 보여줍니다.
또한 기관차 내부를 비행할 수 있도록 소형화되어 뜨거운 보일러와 엔진의 화실을 통과하면서 증기 동력에 대해 배웁니다.
진동 패널, 열 램프 및 바람을 모방한 팬은 가상 세계를 통해 부드럽게 회전할 때 다중 감각 자극을 제공합니다. Figment와 파트너 회사인 Sarner International이 이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는 데 가장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경험의 가장 짜릿한 부분은 쾌속정과 de Havilland Puss Moth 단엽기와 함께 1930년대 속도 시험을 충실히 재현한 것입니다. 비둘기가 위험할 정도로 당신의 머리 가까이로 급습하고 당신은 본능적으로 그 길에서 몸을 기울입니다. (이 속도 시험은 LNER가 East Coast Primary Line을 따라 추진력 있는 철도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여러 기간 동안의 PR 스턴트 중 하나인 Path 필름에 캡처된 실제 경주를 기반으로 합니다.)

Carlton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경험의 가장 짜릿한 부분은 쾌속정과 de Havilland Puss Moth 단엽기와 함께 1930년대 속도 시험을 충실히 재현한 것입니다.’

Nationwide Railway Museum Flying Scotsman VR 체험을 즐기는 가족

방문객들은 VR 경험을 통해 Flying Scotsman 내부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마지막 볼트를 모두 스캔했습니다.’
Flying Scotsman VR 체험은 8세 이상에게 적합하며 10분 세션당 4명씩 3개 그룹으로 구성됩니다. 4명으로 구성된 각 그룹은 각자의 VR 헤드셋에 동일한 애니메이션을 투사하지만 그룹 내 위치에 따라 약간 다른 관점을 갖게 됩니다. 예를 들어 왼쪽에 있는 사람들은 속도 시험 중에 Flying Scotsman의 측면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어디에 있든 현실적인 견해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디자이너는 가능한 한 360도 세계를 많이 볼 수 있도록 경험 전반에 걸쳐 회전할 것을 권장합니다.
Figment의 Reveley는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하세요’라고 조언했습니다.
‘주위를 둘러봐. 이것은 360도 경험입니다. 고개를 돌리는 곳마다 새로운 것이 보입니다.’
이 경험은 1928년경 King’s Cross 역에서 시작하여 1924년과 1925년 런던의 웸블리 파크에서 열린 대영 제국 전시회에서 열린 철도 100주년 기념 행사로 바뀝니다. The Flying Scotsman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것은 당시 ‘4대’ 철도 회사 중 하나인 새로 설립된 LNER의 고속 롤링 광고가 되었습니다.

요크 국립 철도 박물관에 임시 주차된 플라잉 스코츠맨의 측면 모습

웸블리에서 열린 1924년 대영제국 전시회에 전시된 플라잉 스콧맨

1934년 Flying Scotsman은 시속 100마일을 돌파한 최초의 증기 기관차가 되었습니다. 위의 그림은 컨트롤을 보여줍니다

Sarner International의 이사 Ed Cookson(왼쪽)과 Flying Scotsman VR의 공동 개발자인 Figment Productions의 CEO Simon Reveley

2022년 10월 King’s Cross의 The Flying Scotsman
엔진은 Lincolnshire를 통과하는 내리막 구간에서 정기적으로 속도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1934년 플라잉 스코츠맨(Flying Scotsman)은 100mph를 돌파한 최초의 증기 기관차가 되었으며, 이는 홍보 쿠데타가 되었습니다. 속도는 1906년에 제작되고 섬세한 장비로 가득 찬 바퀴가 달린 실험실인 동력계 마차에서 측정되었습니다. 이 객차는 국립 철도 박물관의 영구 고정물이며 가상 세계에서 별을 표시합니다.
Flying Scotsman은 2023년에 15번의 전국 투어를 통과할 작업 열차입니다. 4월 말까지 국립 철도 박물관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Flying Scotsman VR Experience에 참여하기 전(또는 후에) 엔진을 가까이에서 개인적으로 보는 것은 멋진 일입니다.
Flying Scotsman은 1923년 2월 Doncaster에서 A1급 기관차로 제작되었으며 1947년에 A3급으로 개조되었습니다. 이 열차는 1963년까지 계속 작동했습니다. British Rail은 Flying Scotsman을 폐기할 계획이었지만 기차 애호가 사업가가 구입하여 세계 여행 중 (사업가를 파산).
Flying Scotsman의 원래 작업 수명 동안 보일러, 바퀴, 실린더 및 텐더가 여러 번 변경되었습니다. 복원자는 프레임의 후면 2/3와 캡 측면의 일부만 완전히 원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날의 기관차 전면에 보이는 연기 디플렉터는 열광자를 나눕니다. 순수주의자들은 그것들이 원래 엔진의 일부가 아니었기 때문에 그것들을 좋아하지 않지만, 그것들 없이는 엔진이 오늘날의 철도 네트워크를 계속 운행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것입니다.
플라잉 스코츠맨의 세월에 따른 다양한 형태, 색상, 피팅의 변화를 VR 영상으로 볼 수 있어 까다로운 플라잉 스코츠맨 팬은 물론 (가상) 증기.